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시는글
  • 참가신청
  • 프로그램
  • 홍보영상
  • 행사장 안내

모시는글

2017 Hwasun International Vaccine Forum 2017 09. 21~22

2017 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장 이준행

2017 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장 이 준 행

2017 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장 이준행

백신산업 미래비전을 제시하고자 하는 화순국제백신포럼의 두 번째 장이 2017년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전남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대한백신학회 추계학술대회와 더불어 개최됩니다.

화순국제백신포럼(HiVF)은 백신산업의 향후 연구개발 방향을 종합적으로 예측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포럼입니다.
인류는 백신 예방접종을 통해 소아마비, 천연두, 홍역과 같은 치료가 어려운 전염병들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도 새롭게 발생하고 있는 전염병들은 물론 많은 오래된 전염병들로부터 여전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에볼라, 메르스, 지카와 같은 전례없는 전염병이 세계 곳곳에서 발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질병들 역시 과거의 전염병들처럼 최첨단 연구를 통해 개발된 백신들로 조절하거나 박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쌓인 지식과 경험은 전염병뿐만 아니라, 암과 같은 난치성 질병의 백신과 면역치료를 통한 해결을 가능케 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새로운 백신들은 눈부시게 발전한 21세기의 새로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계속 혁신될 것이며, 바뀌고 있는 패러다임 때문에 백신산업은 새로운 도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들은 여전히 이들 지역을 괴롭히는 잊혀진 질병들에 대한 백신이 필요하며, 국제적인 백신 정책의 변화를 종용하고 있습니다.

포럼은 백신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연구, 개발, 산업, 정책의 전 분야에서 바라보고, 해결의 실마리와 미래비전을 모색할 것입니다.
화순국제백신포럼은 다양한 백신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를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은 세계 유일의 백신관련 비영리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의 유치국가로서, 백신산업의 연구개발과 발전에 높은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2017 화순국제백신포럼이 개최되는 전라남도 화순은 백신산업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를 갖춘 한국백신산업의 중심지이며, 대한민국 유일의 백신산업특구입니다.

전라남도와 화순은 화순국제백신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지역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우리는 국내 백신분야의 전문가들과 종사자들이 모여있는 대한백신학회와 공동으로 개최됩니다. 백신분야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모이는 격의없는 토론의 장이 될 화순국제백신포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