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및 공지사항 글보기

뉴스 및 공지사항 글보기 항목(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작성일 2017-08-30 00:00:00
제목 [한국일보]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품GMP 인증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품GMP 인증

한국일보 게재 : 2017.08.29
 

전국 바이오특화센터 중 첫 사례

화순 백신산업특구 활성화 기대

전남도청 전경.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가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바이오의약품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ㆍ우수 의약품제조 기관)로서 ‘적합’ 인증을 받았다.

 동식물을 이용해서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생물학적 제제 등 수탁제조업체’로서 GMP 적합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 20여개 바이오특화센터 중 처음이다.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는 이번 GMP 적합 인증으로 현재 위탁생산하는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시료의 품질을 공인 받은 셈이다.

 이에 다라 국내외 제약기업들의 위탁생산 주문의 증가와 지역 바이오의약산업 활성화 및 재단의 재정확충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07년 설립된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는 국내 굴지의 제약회사의 백신개발에 사용되는 비임상ㆍ임상시험 시료의 절반 이상을 생산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산업부로부터 GMP전문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돼 2014년부터 매년 20여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국가 바이오의약 사업의 거점 기관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GMP는 의약품 원료의 구입에서 보관, 제조, 포장 및 출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걸쳐 품질이 보증된 우수 의약품 등을 제조하기 위한 공인 기준이다.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곽원재 박사는 “이번 GMP인증으로 센터에서 생산되는 바이오의약품의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축척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더욱 전진해 전남의 백신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구 기자 sori@hankookilbo.com

뉴스 및 공지사항 첨부파일

뉴스 및 공지사항의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뉴스 및 공지사항의 이전글/다음글

뉴스 및 공지사항의 이전글/다음글 목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전글 [동아일보] 지금 내고향에선]‘광주 그늘’에 가린 화순군, 아시아 백신산업 메카를 꿈꾸다
다음글 [광주매일신문] ‘질병 퇴치와 새로운 백신’ 그 길을 묻다